호빗마을 비용 및 소요 시간 Hobbiton Movie Set Tour

2박 3일 오클랜드 여행 후기 2일차

 

마타마타 i-SITE 안내소에 들어가면 호빗마을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평일이나 비수기에는 현장 구매를 하더라도 큰 문제가 없지만, 하루에 8번 정해진 입장 가능한 시간마다 정원이 정해져 있으므로 주말이나 성수기엔 미리 예매해두는게 안전하다.

 

 

※ 호빗마을 입장권 예매 Hobbiton Tour booking

http://hobbiton.centaman-apac01.net/OurTours/ToursfromMatamataiSITE/tabid/102/Default.aspx

 

마타마타 호빗마을 Hobbiton 정보

▶ 정확한 주소 : 501 Buckland Road, Hinuera, Matamata 3472, New Zealand

▶ 전화번호 : +64 7 888 1505

▶ 홈페이지 : http://www.hobbitontours.com

 

호빗마을 운영 시간

매일 오전 9:30부터 오후 2:45분 까지 매 45분 마다 출발 (추가 운행 기간 안내는 홈페이지 참조)

출발지는 마타마타 i-SITE 안내소 앞으로 녹색 Hobbiton Tour 버스를 타고 가이드를 따라 단체로 이동 함

호비튼 투어 시간은 약 3시간 정도 소요됨

 

Hobbiton Moive Set Tour 입장료

호빗마을 입장료는 마타마타에서 출발하는 기준으로 성인 $75인데 호빗마을까지 왕복 버스비용 + 가이드(영어) + 그린 드레곤 선술집 맥주(또는 음료) 1잔이 포함된 가격이다.

가이드 동행 없이 개인적으로는 호빗마을에 입장할 수 없다.

 

구매한 입장권에 적혀져 있는 시간에 맞춰 호비튼 버스가 i-SITE 정류장으로 오는데, 이때 입장권을 보여주고 탑승하면 된다.

약 2~30분 정도 버스를 타도 호빗마을로 들어가면서 버스기사가 영어로 호빗마을에 대한 소개와 영화 촬영 당시 비하인드 스토리, 마타마타 마을에 대한 소개, 호빗 영화 촬영 전후로 변화된 일들 등을 설명해준다.

 

호빗역의 엑스트라는 배우가 아닌 일반인도 지원할 수 있었는데 기준이 남자는 160cm 여자는 150cm를 넘지 않아야 했다고 한다. 

마타마타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많이 뽑혔고, 이중에서 일부는 호빗마을 투어 가이드를 하고 있다고하니 운이 좋으면 영화에 출연한 사람에게 직접 가이드를 받을 수도 있다.

 

호빗마을(호비튼)은 영화 촬영을 위해 지어진 대규모 세트장으로 원래는 영화 촬영 후에 철거될 예정이었지만 지역 주민들의 청원으로 관광지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한다. 호비튼이 만들어지기 전에는 별볼일 없는 작은 동네였지만, 영화 반지의 제왕이 개봉된 후에는 많은 관광객이 찾는 관광 마을로 변해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됐다고 한다.

 

호비튼을 제작하면서 뉴질랜드가 아닌 영국스러운 호빗 마을을 만들기 위해(반지의 제왕 책 배경이 영국이라서;) 뉴질랜드 나무는 다 뽑아서 옮겨놓고, 어떤 나무는 아예 나뭇잎을 새로 만들어 붙이기도 했으며 영화 촬영을 할 때는 촬영장에 뉴질랜드 새가 오지 못하도록 공포탄(?)을 매번 쐈어야 했단다.

 

△ 호빗마을 가는 길 내내 볼 수 있는 알렉산더 가족의 양떼목장. 무려 1,250 acre (약 1530217평....) 어마어마한 크기의 목장으로 이색적일만큼 깨끗하고 순수한 풍경 덕분에 반지의 제왕 호빗 마을 촬영지로 선택되었다.

 

   

아침 일찍 출발해서 투어를 마치고 다시 오클랜드로 돌아오면 저녁이 되버릴 정도로 시간이 많이 걸리는 관광이었지만, 비용과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은 곳이었다.


 

호빗마을 관광 Matamata Hobbiton Movie Set 2014.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