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번에서 볼 수 있는 펍과 노천카페들 Melbourne Pub & cafe
멜번의 분위기 있는 골목 관광 정보

멜번은 고풍적인 건물과 현대적인 건물이 공존하는 도시라서 다니면 다닐수록 새로운 먹거리와 볼거리를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큰 건물 사이를 다니다보면 마치 다른 나라에 온것 같은 유럽풍 노천카페 골목도 발견할 수 있고, 아일랜드식 펍은 물론 아시아 식당 골목까지... 이래서 멜번을 다들 '버라이어티한 시티'라고 하는가보다 하는 생각을 갖게 한다.
멜번 시내 관광 상품 중 '숨은 골목 관광'을 전문으로 하는 투어가 있을 정도로, 고딕풍의 미로같은 멜번의 골목길에는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아침에는 간단한 브런치를 먹으며 출근길로 바쁜 사람들의 모습을 여유있게 볼 수도 있고, 저녁에는 살짝 긴장감을 풀고 시원한 맥주 한잔과 함께 수다를 떨 수 있는 매력이 있는 멜번의 펍과 노천카페들.
같은 호주이지만 멜번만큼은 다른 도시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라는게 있는 것 같다.

▶ Melbourne Laneways에 대한 정보 

멜번은 오래전 마차가 짐을 싣고 다니기 편하도록 바둑판 형식으로 도시를 구획하였는데, 1850년대 골드 러시 이후 급격하게 인구가 많아지면서 큰 도로 중간에 상인과 노동자들이 상점과 지름길을 만들기 시작했고, 집과 상점, 펍과 카페 등을 연결하는 새로운 길을 추가로 만들면서 멜번 시내에 다양한 골목이 만들어지게 되었다고합니다. 


멜번 무료 트램을 타고 굵직굵직한 건물과 관광지를 돌아보는 것도 좋지만, 일부러 시간을 내서 이런 숨어있는 골목을 걸으며 그래피티 아트, 책방, 디자이너 샵, 카페, 펍, 레스토랑 등 개성있는 멜번 시내 골목의 매력을 느껴보는 것을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멜번 관광청에 따르면 멜번 시내에 있는 골목이 무려 180여개가 넘는다고 하니, 한번에 이 많은 골목을 다 볼 수는 없으니 아래 소개하는 대표적인(?) 골목 중에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아 구경해보면 좋겠죠?


Melbourne 추천 골목

- 그윽한 커피 향과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 Degraves Street, Centre Place

- 멋진 카페와 세련된 부티크, 아담한 레스토랑을 보고 싶다면 : Crossley Street

- 저렴하면서 맛 좋은 아시아 레스토랑과 소박한 이탈리아 가정식 레스토랑을 가고 싶다면 : Liverpool Street

- 정통 이탈리아 요리와 길거리 밴드의 즉흥 연주를 들으며 저녁을 보내고 싶다면 : Hardware Lane

- 근사한 지하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를 먹고 싶다면 : Collins Street, George Parade

- 차이나 타운과 감각적인 바가 늘어선 작은 골목이 보고 싶다면 : Little Bourke Street, The Causeway, The Block Place

- 이색 부티크와 명품 숍이 있는 골목 : Little Collins Street, Manchester, Flinders Lane

- 모자이크 타일이 깔린 바닥과 호화로운 인테리어가 있는 곳에서 품위있는 쇼핑을 원한다면 : Royal Arcade, Block Arcade

- 화려한 그래피티 아트를 보고 싶다면 : Hosier Lane, Union Lane, Cocker Alley

- 멜번 밤 문화의 중심지에서 칵테일 바와 1920년대 스타일의 펍을 가고 싶다면 : Meyers Place

- 라이브 재즈 연주를 감상하고 싶다면 : Bennetts Lane, Manchester Lane, Goldie Place

- 멜번의 로큰롤 음악을 즐기고 싶다면 : ACDC Lane

- 멜번에서 가장 오래된 펍에 들르고 싶다면 : Mitre Lane

  

고고 멜번 골목 관광 Melbourne's Hidden Lanways 2014.08.04